본문 바로가기
미분류

갤럭시 탭 하단 버튼 작아진 문제 해결하기(갤럭시 탭 태스크바, 태스크바, 갤럭시 탭 내비게이션 바, 뒤로가기 버튼 작아지는 문제)

by PhillipHong97 2022. 10. 22.

8월에 포뮬러 E 경기에 관한 글을 작성하고 경기가 진행되면서 겪었던 일들 즉 참여기에 관한 글을 작성하고 있었지만 대학원 진학에 대한 문제, 취업 준비등을 진행하면서 글을 마무리 짓는 것을  미루고 있었다.

 

[포뮬러-E 4편] 드디어 열리는 포뮬러E 서울(포뮬러e 일정,포뮬러e 서울 코스,포뮬러e 중계,주목할

본래에는 이전 글을 작성한 시점에 포뮬러 E 경기가 예정이 되어있었다. 하지만 특정 질병으로 인하여 경기는 연기되어 왔다. 하지만 올해는 포뮬러 E 경기가 더는 미룰 수 없기에 경기가 진행될

philliphong0724.tistory.com

미루고 있다가 최근 카카오 화재로 인하여 그동안 일정 수준 유지되어왔던 네이버 유입에 대한 문제가 생기면서 이것을 당장 해결할 수는 없지만 워드프레스에 대한 학습이 일정 수준까지는 완료되기 이전까지는 추가적인 글을 작성하기도 다짐하였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포뮬러 E 참여기에 관한 글은 최소한 내년 경기가 시작되기 이전까지는 완성이 될 예정이고, 오늘은 최근 태블릿 PC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오랜만에 태블릿을 이용하여 뉴스를 보려고 하는데 갤럭시 탭 하단에 홈, 뒤로 가기,최근 앱 버튼이 오른쪽 아래로 작게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처음 보는 현상에 단순 오류로 인한 것이라 판단하여 최근 실행한 앱들을 정리하였지만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았다. (최근 앱을 정리한 것은 위와 같이 어플을 실행 시 최근 실행창이 아래에 표시되기 때문에 정리도 해보았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자 재부팅을 진행하여도 상황은 요지부동이었다. 상황은 변하지 않았지만 위의 표시줄 알림 창에 휴대폰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나왔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갑자기 변했을 가능성에 대하여 의심을 갖게 되었다. 의심을 해결하기 위하여 가지고 있는 다른 갤럭시 탭을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는데 다른 기기에서는 같은 현상이 일어나진 않았다.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이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최후의 방법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다른 기기와의 비교를 통하여 찾아보았다. (하단에 표시해주는 내비게이션 바와 관련된다고 생각하는 설정창들, 관련된 용어라 판단할 만한 곳은 다 비교하였다.)

그 결과 설정-디스플레이에 들어가서 태스크바를 꺼주면 문제가 해결됨을 찾아냈다.

이 기능을 off 한 결과 하단에 최근 사용한 웹들이 표시되지 않고 오른쪽 하단에 작게 표시가 되었던 홈, 뒤로 가기,최근 앱 버튼이 정상적인 크기로 표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