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investment)/스팩 투자(spac invest)

No.0 스팩 투자 프로젝트 (spac invest project)

by PhillipHong97 2019. 5. 9.

<프로젝트 시작 개요>

 

휴학생인 나는 매달 40만 원씩 적금을 들고 있는데 매달 20만원+a 의 금액이 남아 투자 자산을 

분배할 겸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가 스팩 투자이다.

 


 

<스팩 투자를 선정한 이유>

 

1. 좋은 기억 때문에 선정

(스팩 투자는 내가 고등학교 3학년 때 스펙 주에 투자했었는데 그때 약간의 수익을 얻어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

 

2. 일상생활에 피해가 덜 간다..

(주식을 하면 매일 그 주식의 주가, 공시를 확인하고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느라 일상생활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느껴보았다, 하지만 스팩 투자는 비교적 여유 있게 볼 수 있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덜 미치기 때문에 선정하게 되었다.)

 

3. 안정성

(2000원 이하로 매수하면 원금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1~2% 정도의 이자도 받을 수 있다.)

 

4. 변수에 대비

(적금은 자동이체를 걸어두지 않았을 때 까먹는 경우를 종종 보았다, 하지만 스팩 투자는 주식시장에서 스팩 주를 거래하는 것이기 때문에 변수에 대비할 수 있다.)

 


 

<앞으로의 프로젝트 진행과정/절차>

 

0.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선정 이유/진행과정

 

1. 스팩 주에 대한 설명

 

2. 스팩 주 선정 과정

 

3. 스팩 주 선정

 

4.2주마다 진행과정을 나타낸다.

(단, 특별한 상황이 생기면 그에 따른 보고서를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