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car)/레이싱 경기 소개(introduce race)

[포뮬러-E 4편] 드디어 열리는 포뮬러E 서울(포뮬러e 일정,포뮬러e 서울 코스,포뮬러e 중계,주목할 점,포뮬러e 티켓 가격,서울페스타,서울페스타 출연진)

by PhillipHong97 2022. 8. 9.

 

본래에는 이전 글을 작성한 시점에 포뮬러 E 경기가 예정이 되어있었다. 하지만 특정 질병으로 인하여 경기는 연기되어 왔다. 하지만 올해는 포뮬러 E 경기가 더는 미룰 수 없기에 경기가 진행될 것 같다. (오피셜로 경기에 참여하기 위해서 교육을 들은 시점에서 들은 내용을 보면 관계자 몇 분이 자카르타에서 열린 경기에 침여하여 경험을 해보는 과정과 경기장 공사가 진행되는 만큼 올해는 예정대로 진행될 것 같다.) 이전과 크게 달라진 내용은 없지만 최근 포뮬러 E 티켓 예매 시즌이 열리는 만큼 오늘은 포뮬러 E에 대한 여러 이야기 중 티켓 가격과 예매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포뮬러-E 1편]포뮬러E 소개,경기 구성,부스트 모드,포인트 체계(introduce formula-E,boost mode,point system)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꼭 다뤄야겠다는 콘텐츠가 있었는데 그 주제가 바로 레이스 경기,각 경기장 소개,선수들을 소개해서 많은 이들이 모터스포츠를 더욱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고 싶

philliphong0724.tistory.com

 

 

[포뮬러-E 2편]포뮬러1과 포뮬러e 차이점,포뮬러e의 위치,우려되었던점,기대이상인 이유

저번 포뮬러 e 경기 소개 편에서는 경기 소개,경기구성,부스트 모드,포인트 체계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오늘은 포뮬러 1과 포뮬러-e경기의 차이점,포뮬러 e경기의 우려되었던점,기대 이상인 이유

philliphong0724.tistory.com

 

 

[포뮬러-E 3편]포뮬러E 서울,포뮬러e 일정,포뮬러e 서울 코스,포뮬러e 중계,주목할 점,포뮬러e 티켓

오늘은 포뮬러 e에 관한 글을 올려보려고 한다.저번 포뮬러 e에 관한 글은 포뮬러 e에 관한 기본적인 규칙,포뮬러1과의 비교에 관한 것이었다면 오늘은 이번 시즌(19-20)에 관해서 바뀐 규정,일정,

philliphong0724.tistory.com


티켓 가격

포뮬러 E의 개최가 예정되었을 때 티켓 가격은 이전에 글에 작성한 것처럼 10만원대 전후로 예상하였다. 하지만 포뮬러 E 운영을 담당하는 대행사에서 초기에 발표한 티켓 가격은 해외에서 열리는 보편적 평균 가격의(average price) 3~5배의 가격으로 측정하여 판매하였다.

해당 가격은 아무리 vip석이라 할지라도 매우 비싼 편에 속하고 비싼 가격은 모터스포츠를 알리기 위한 목적을 방해하는 장벽의 역할을 한다는 의견이 다수 존재하였다. 이런 의견이 지속적으로 나오자 티켓 가격은 이전 글에 예상한 가격에 수렴하는 가격으로 재발표하였다.(VIP=ROTAL석은 기존의 가격에서 변화가 존재하지 않는다.)


티켓 예매 방법

티켓을 예약하는 방법에는 OE 앱을 이용하는 것과 위메프가(포뮬러 E 홈페이지를 타고 가는 방법) 존재한다.(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OE 앱에서의 예매가 되지 않아 위매프를 이용한 방법만 작성하고자 한다.)

1. 포뮬러 E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에 위치한 배너를 클릭한다.

 

Formula E Korea | 포뮬러 E 코리아 | 포뮬러이코리아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가 2022년 8월 13일~14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됩니다

formulaekorea.co.kr

2.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로그인한다.

위매프 예매

 3. 로그인 후 날짜를 선택하고 예메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좌석 선택 창이 나오는데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면 된다.

좌석 선택창

(SOUTH-WEST 좌석보다 NORTH-EAST 좌석을 추천하지만 현재 나와있는 좌석이 대부분 WEST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콘서트 일정(출연진)

포뮬러 E를 개최하는 과정에서 모터스포츠만의 행사가 아닌 문화적인 요소를 합친 행사를 개최하기 위하여 콘서트도 함께 준비되어있다.

포뮬러E 콘서트 출연진


포뮬러 E 코스 및 경기 일정

이전에 발표한 코스에서 조금 수정된 형태를 취하고 있다.

포뮬러 E 코스
포뮬러E 일정


포뮬러 E 중계

포뮬러 E 중계는 KBS2SPOTV에서 중계한다.

포뮬러E KBS2 중계

KBS2의 경우 3시쯤에 중계를 시작한다.(경기 시간이 4시에 본선이 시작하는데 3시에 시작하는 것을 보아 3시에 시작하여 예선 장면을 보여주거나 경기 방식에 대한 영상이 진행될 것 같다.)

포뮬러E spotv 중계

SPOTV의 경우 1140분에 예선을 보여주고 4시에 본선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유의할 점

직관을 하는 경우 잠실경기장 내 주차장은 사용이 불가능할 뿐만이 아니라 13일, 14일에는 잠실구장에서 SSG 대 두산의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서 교통혼잡이 예상됨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