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travel)/해외 여행(foreign travel)

No.0 베트남 나트랑 3박4일 자유여행(가족여행) 준비 과정/선정 이유/여행기 진행 과정

by PhillipHong97 2019. 5. 30.

No.0

여행 관련 글을 작성하는 이유

이번 연도 초에(1월에) 가족끼리 베트남에 있는 나트랑이라는 도시로 자유여행을 다녀왔다. 나는 여행을 갈 때마다 여행 코스, 여행 경비를 계획하고 기록하였는데 이번에 나트랑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기록했던 자료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 나트랑 여행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한다.(원래는 주변 친구들이 여행 코스 같은 것을 물어보면 알려주려고 남겨두었지만 이왕 알려주는 거 다른 이들에게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여행 기록은 무조건 다루어야겠다고 다짐하였다.)


여행 목적

어느날 문뜩 가족들이 주기적으로 해외여행을 다녔는데 많은 해외여행 중 정작 가족끼리만 해외여행을 간 적이  없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내가 훈련소에 들어가면 언제 또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갈 수 있을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 이참에 같이 다녀오기로 다짐했다.(물론 누나가 임관해서 군대 들어가기 전에 기념으로 간 것도 있지만)


여행준비 과정(여행지 선정 이유)

 

1. 여행지 선택

여행을 가기로 다짐하고 나서 일본, 홍콩, 괌, 베트남 중에 어디를 갈까 고민했는데 한국이 추워서 이왕이면 따뜻한 나라인 베트남으로 가기로 정하였다.

2. 여행기간 선택

베트남 나트랑을 여행지로 선택하고 여행기간을 선택하는데 날짜상 휴가를 쓰면서 가야 해서  해서 간단하게 34일로 가기로 결정(휴가 2일 사용해서)

3. 비행기표 구매

비행기표를 구할 때는 네이버 사이트를 이용하여 가격을 대략 파악하고 스카이스캐너라는 어플로 알림 설정을 해두어서 가격이 낮은 날에 예약한다.(항공권의 가격이 매일 변동하므로 가격을 주기적으로 체크해주는 것이 좋다.)

4. 숙박시설 정하기

이번 여행 목적이 휴양이어서 4~5성급 호텔 혹은 리조트에서 지내기로 다짐하였다.(글쓴이는 아고다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였는데 여기서의 가격 할인 팁은 나중에 따로 설명할 예정이다.)

5. 관광지 찾기

이번 여행 목적이 휴양이여서 관광지가 많이 있는 도시를 선택한 것도 아니어서 구글 맵으로 숙소와 관광 명소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정하였다.(구글 맵을 보면 대략적인 평이 있다.)

6. 여행자 보험 가입하기

여행을 갈 때 사람들이 잊어버리기 쉬운 과정 중 하나이다.(물론, 자신이 다칠 자신이 없고 무슨 일이 안 일어나서 돈이 아까운 것 같다면 필요 없겠지만, 글쓴이는 혹시나 무슨 일이 생기면 도움을 받으려고 작년에 미국을 갔을 때도 그렇고 올해 나트랑에 갔을 때도 잊어버리지 않고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었다.)

미국에 여행을 갔을 때 총소리가 바로 옆 도로에서 들렸는데 그때 이후로 무조건 가입한다.  


나트랑 여행기 진행과정

 

1. 나트랑 여행 1일 차(리버티 센트럴 나트랑 호텔/ 포나가르 사원/ 콩 카페/ 렌턴스/ 덤 시장/그릴 가든)

 

2. 나트랑 여행 2일 차(나쨩 해변/나트랑 센터/냐짱 대성당/롱썬사원/롯데 마트)

 

3. 나트랑 여행 3일 차(퓨전 리조트/레인포레스트)

 

4. 나트랑 여행 4일 차(퓨전 리조트/공항)

 

5. 여행 경비/여행을 마치고 느낀 후기

 

댓글